오사카성은 1583년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축성하였는데, 천하 쟁탈의 거점을 마련하기 위해 지어졌다고 해요. 1585년 5층 8단, 검은 옻칠을 한 판자와 금박 기와, 금장식을 붙여 호화로운 망루형 천수각을 완성했고, 이것으로 히데요시는 천하 권력자의 권위를 마음껏 과시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1615년 에도막부가 도요토미를 쓰러뜨리기 위해 벌인 전쟁 '오사카 여름의 전투'에서 도요토미의 오사카성은 천수각과 함께 불타버립니다. 그 후 도쿠가와 히데타다는 정권이 교체된 것을 천하에 알리기 위해 도요토미의 오사카성 영역에 석벽을 다시 쌓아 올려 성을 새롭게 구축하고 도요토미의 천수각보다 더 큰 규모로 1626년 도쿠가와의 오사카성 천수각이 완성되었습니다. 이 천수각도 1665년에 소실이 됩니다. 이 후 세 번째 천수각은 1931년에 도요토미가 축성한 오사카성의 천수각을 본떠 도쿠가와의 오사카성 천수대 위에 세워졌습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일본여행 오사카 가볼만한 곳 오사카성 도톤보리 난바 오사카성 주변의 공원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오사카 성 천수각은 입장료를 내고 입장할 수 있어요. 오사카 성 천수각은 중학생 이하는 무료이고, 1인 600엔입니다.
저희는 전철을 타고 오사카조코엔역으로 가서 관광을 했어요. 우메다역에서 전철을 타기 전 한큐백화점에서 맛있는 도시락을 구매해서 갔답니다. 피크닉을 위해!
일본여행 오사카 가볼만한 곳 오사카성 도톤보리 난바날씨가 따뜻하고 여유로운 여행을 즐기기 위해 오사카성에서 피크닉을 하기로 했어요.
오사카조코엔역에 도착해서 오사카성으로 걷다 보니 벤치에 앉아서 도시락 먹는 일본인, 관광객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저희도 자리를 잡고 점심식사를 맛있게 했답니다. 한큐백화점 지하 푸드코트(?!) 음식이 맛있더라고요.
오사카 성 공원을 산책하고 천수각을 둘러보며 여행에서 느낄 수 있는 여유로움을 느껴보세요.
2. 일본여행 오사카 가볼만한 곳 - 도톤보리
두 번째 소개하고 싶은 일본여행 오사카 가볼 만한 곳은 "도톤보리" "난바" 지역입니다.
일본여행 오사카 가볼만한 곳 오사카성 도톤보리 난바
도톤보리 오사카 글리코상 간판으로 유명한 곳이죠!
오사카를 대표하는 상징이 된 쿠리코 러너라고 불리는 간판입니다.
일본의 과자회사 마스코트인데 도톤보리에 옥외광고가 설치되며 오사카를 대표하는 상징이 되었다고 해요.
글리코상의 숨겨진 비밀이 있다고 하는데요.
달리는 남자의 모델은 일본 사람이 아닌, 필리핀 육상 선수 "카라톤"으로
당시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메달을 딴 선수였다고 합니다. 이후 시간이 흐르며 얼굴과 체형이 변화해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 글리코상이 모습을 갖추었다고 합니다.
1935년부터 지금까지 현재 그 위치에 굳건히 자리를 하고 있는 광고 간판으로
더욱 유명해진 것이라고 하네요.
글리코상 간판 기념촬영을 위해 다리 위에 사람들이 많은데요.
다리 아래로 내려와서 찍어 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다리 아래로는 사람들도 별로 없어서 사진 찍기 정말 좋더라고요.
일본여행 오사카 가볼만한 곳 오사카성 도톤보리 난바
도톤보리 난바 지역은 맛집, 쇼핑 상점들도 많다 보니
오사카 여행 중 한 번은 꼭 가볼 만한 필수 코스입니다.
항상 사람이 많답니다;;
일본여행 오사카 가볼만한 곳 오사카성 도톤보리 난바
3. 일본여행 오사카 가볼만한 곳 - 우메다정원
출처 우메다공중정원 홈페이지 www.skybldg.co.jp
일본여행 우메다 공중정원을 소개합니다.
우메다역 오사카역 근처에 있는 우메다 공중정원은 오사카 주유패스로 입장이 가능한 곳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