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 떠난 올라라

오사카 교토 12월 자유여행 우메다역 오사카역 쇼핑리스트 본문

세계여행/일본 오사카(교토)

오사카 교토 12월 자유여행 우메다역 오사카역 쇼핑리스트

세계여행 떠난 올라라부부 2023. 12. 16. 14:09
728x90

오사카성

안녕하세요. 올라라입니다.

12월 3일~7일 4박 5일 동안 다녀온 오사카와 교토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엔화 870엔일 때 다녀온 오사카의 가을

단풍이 정말 아름다웠던 여행지였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간략하게 오사카, 교토를 소개하고

이후 세부적인 사항들을 포스팅하겠습니다.


오사카역 근처 깨끗한 거리

여유롭게 쉬면서 여행하는 일정을 좋아하는 저희는 많은 것을 하지 않지만^^;;

나름 여유로운 여행을 즐기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번 오사카, 교토 여행은 조금 바쁘게 돌아다닌 것 같네요.

하루에 2만보씩 걸었다는..;;

산책을 좋아하다보니 걷는 여행을 참 좋아합니다.

특히 오사카는 인도가 깨끗하고 넓어서 걷기에 정말 좋았어요.

아이들을 데리고 여행하시는 분들

유아차 끌기에도 쾌적한 환경이었답니다.

하루는 한큐패스를 이용해서 당일치기 교토여행을 했는데요.

교토 청수사 인왕문 & 기요미즈데라의 단풍이 정말 잊을 수 없을만큼 아름다웠습니다.

사실 청수사에 도착했을때 살짝 지쳐있었기 때문에

기요미즈데라를 들어갈까 말까 고민을 했었는데요.

조금 힘을 내서 방문한김에 봐야 한다! 라는 생각으로 들어가보았습니다.

이 날, 일본 청소년들이 졸업사진을 찍으러? 소풍겸? 엄청 많이 방문해서

정말 많은 인파가;;;

기요미즈데라 안 갔으면 정말 후회할뻔 했어요!

세상에나!

오사카, 교토 여행은 기요미즈데라를 위한 것이었다!!

오후 5시쯤 들어가서 야경까지 감상하고 나왔답니다.

교토 시내가 한 눈에 촥~!!

사진 찍느라 정신 없었다는;;

전철 타고, 버스타고, 걷고

오사카역에서 아라시야마역으로

교토 가와라마치역에서 오사카역으로

한큐패스는 두번 이용!

거리가 꽤 있기 때문에 이용하길 잘했다는 생각

오사카역(우메다역) 한큐패스 교환처에서 실물티켓으로 교환하면 되는데

여권지참은 필수 입니다.

외국인만 사용할 수 있는 티켓으로 여권을 확인해요!

(입국도장 확인하더라구요)

한큐패스 실물티켓 찾기, 사용하기 등은 다음 글에서 자세하게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일본 쇼핑리스트

일본 가면 꼭 사와야 하는 쇼핑리스트!

엔저일때는 명품을 사오는 것이 이득이다라는 포스팅을 많이 봤는데요.

집, 살림살이 등을 다 팔아치워버린 저희는

사서 보관할 곳이 없어서 못산답니다;;;

(좋은일인가?ㅋㅋ)

그래도 필요한 몇 가지는 구매를 했는데요.

그 중 하나는 카베진 입니다.

카베진은 올라라 부부가 먹기 위해, 지인들의 부탁 때문에 7병이나 구매해 왔습니다.

(너무 무거웠어요;;)

그리고 안구 건조증이 있는 저는 인공눈물 하나를 get!

인공눈물 하나가 카베진 가격이랑 비슷하더라구요.

일본 인공눈물

요고요고 너무 잘 쓰고 있어요.

한 방울 톡 넣으면 화~~~~~!!

시원하면서 상쾌해 진답니다.

그 외 많이 사오는 일본 쇼핑 리스트는

퍼펙트휩, 닷사이(술), 오타이산, 수면안대, 동전파스 등이 있어요.

동전파스는 파란색 박스를 사오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파스 붙이면 간지러운 분들은 꼭 파란색 박스로 사세요~!!

오사카, 교토 여행에 대해 자세한 여행 정보는 계속 포스팅 하겠습니다.

오사카역 근처 숙소 / 오사카 맛집 / 교토 맛집 / 오사카 가볼만한 곳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