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 떠난 올라라

일본 교토 여행코스 자유여행 추천 feat. 한큐패스 본문

세계여행/일본 오사카(교토)

일본 교토 여행코스 자유여행 추천 feat. 한큐패스

세계여행 떠난 올라라부부 2023. 12. 23. 00:58

일본 교토 여행코스 자유여행 추천

안녕하세요. 올라라 부부입니다.

12월 일본 오사카 교토 여행을 다녀온 경험으로

정보 공유를 위한 글을 포스팅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일본 교토 여행코스 자유여행 추천을 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오사카에 숙소를 두고 교토 당일치기 자유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목차>

1. 일본 교토 여행코스 자유여행 추천 - 아라시야마공원

2. 일본 교토 여행코스 자유여행 추천 - 아라시야마 치쿠린

3. 일본 교토 여행코스 자유여행 추천 - 금각사

4. 일본 교토 여행코스 자유여행 추천 - 니넨자카

5. 일본 교토 여행코스 자유여행 추천 - 청수사 인왕문

6. 일본 교토 여행코스 자유여행 추천 - 청수사 기요미즈데라

일본 교토 자유여행을 위해 한큐패스를 구입해서 사용했는데요.

한큐패스 구입 및 이용방법은 아래 링크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일본 오사카 교토 자유여행한큐패스 이용 방법 / 교환 방법 (tistory.com)

일본 오사카 교토 자유여행 한큐패스 이용 방법 1. 일본 오사카 교토 자유여행 한큐패스란? 2. 일본 오사카 교토 자유여행 한큐패스 구입 방법 3. 일본 오사카 교토 자유여행 한큐패스 교환 방법 4

violasharing.tistory.com

일본 교토 여행 코스는 정말 다양한데요 2박, 3박 여행이 아니고

당일치기 여행인 경우 2~3군데 주요 관광지를 선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저는 아라시야마, 금각사, 청수사를 꼭 가겠다고 선택을 했어요.

우메다역에서 한큐패스를 교환하고 한큐라인을 타고 출발을 했습니다.

Kawaramachi(가와라마치)행 전철을 타고 출발을 하게 되는데

81번 Katsura역에서 내려서 Arashiyama(아라시야마)행 전철로 갈아타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81번 Katsura역에서

Arashiyama(아라시야마)행 전철을 타기 위해 내리는 모습이었어요.

창 밖의 일본 모습을 감상하며 가다 보면 금세 도착하게 됩니다.

(우메다역->아라시야마역 약 40분 소요)

일본 교토 여행코스 자유여행 추천 / 출처 : 클룩

Arashiyama(아라시야마)에 도착해서 밖으로 나오면 광장이 이어집니다.

일본 교토 여행코스 자유여행 추천

사람들이 가는 곳, 앞쪽으로 걷다 보면 다리가 나오고

12월 방문이라면 예쁜 단풍들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다리를 건너 걷다보면 도게츠교가 보이고

Katsura river가 보입니다.

일본 교토 여행코스 자유여행 추천

다리에서 사진 찰칵, 건너와서 커피 한 잔!

유명한 아라비카 % 카페 교토 아라시야마점이 있어요.

(줄이 길 수 있어요!)

오사카보다 교토가 조금 더 추울 수 있으니 따뜻하게 입으시는 걸 추천해요!^^

일본 교토 여행코스 자유여행 추천

아라시야마 공원에서 강가를 따라서 걷다 보면 공원이 나오는데요.

여기저기로 통하는 길이 다양하게 나오게 됩니다.

걷고 싶은 곳으로 따라서 걸으면 좋아요.

저희는 빨간색 길로 걸었는데, 다른 곳으로 돌아서 걷는 곳들도 한적하니

걷기 좋아 보였어요.

나뭇길을 천천히 걷다 보니 아라시야마 치쿠린이 나왔어요.

입구 반대편으로 돌아서 들어간 느낌이었지만 구경하는 데는 똑같았어요!

사람들이 많다 보니 "나"만 나오게 사진 찍기는 어려웠지만

대나무 숲이 울창해서 멋있었어요.

일본 교토 여행코스 자유여행 추천

천천히 대화하며 걷다 보니 상점들도 나오고 간식을 먹을 수 있는 판매점도 많았어요.

아라시야마 역으로 가서 금각사로 이동하기 위해 전철에 탑승했어요.

아라시야마 역에서 기타노하쿠바이초 역으로 이동하였는데

키티열차 ㅋ 그냥 타시면 되고 마지막 내릴 때 현금으로 내시면 됩니다.

일본 현지인들이 많이 타고 다니는, 버스 같은 대중교통수단이었어요.

일본 골목골목을 돌아다니는 느낌이어서 정말 기분 좋은 경험이었어요.

기타노하쿠바이초 역에서 내려서 금각사까지 걸어서 20분 정도(2km)

2km 정도는 걸어 다니는 올라라 부부

3. 일본 교토 여행코스 자유여행 추천 - 금각사

일본 교토 여행코스 자유여행 추천 금각사 입장권

금각사는 오전 9시~ 오후 5시에 운영하는데 입장료는 성인기준 500엔입니다.

위 사진은 금각사 입장권이에요. 보여주고 입장하시면 됩니다.

일본 교토 여행코스 자유여행 추천 금각사

금각사는 누각이 금박으로 덮여 있어서 붙여진 이름인 만큼

금빛 금빛! ^^

(금각사, 은각사 한 군데만 가도 괜찮다는 말에 완전 공감!)

돌아보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았어요.

금각사를 돌아보고 이번에는 버스를 타고 가와라마치역으로 이동하기로 했어요.

금각사 입구에서 한 블록 내려오면 버스정류장이 있어요. 버스정류장에서 205번, 206번 버스를 타면 됩니다.

구글 지도 검색하면 버스번호와 도착시간까지 친절하게 알려주네요.

교토는 이동거리와 상관없이 버스비가 동일하더라고요.

뒷문으로 타서 앞문으로 내리며 버스비를 내시면 됩니다.

일본 교토 여행코스 자유여행 버스타기

4. 일본 교토 여행코스 자유여행 추천 - 니넨자카

가와라마치역 근처에서 규카츠를 맛있게 먹고 청수사로 출발!

(니넨자카 뭔지 몰랐어요;;ㅋㅋ)

가와라마치역 근처 교토 규카츠 맛집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일본 오사카 교토 규카츠 맛집 소개 (tistory.com)

일본 오사카 교토 규카츠 맛집 소개

목차 1. 일본 오사카 교토 규카츠 맛집 소개 2. 일본 오사카 교토 규카츠 교토가츠큐 소개 3. 일본 오사카 교토 규카츠 교토가츠큐 먹는 방법 4. 일본 오사카 교토 규카츠 교토가츠큐 주의사항 안

violasharing.tistory.com

청수사를 목표로 걷고 있는데, 사람들이 다들 같은 방향으로 가더라고요.

사람들 가는 방향으로 눈을 돌리니 저 멀리 니넨자카가 보이더라고요.

가야지 가야지! ㅋㅋ

일본 교토 여행코스 자유여행 니넨자카

니넨자카는 멀리서 볼 때가 멋있었어요.

니넨자카를 잠시 구경하고 청수사 인왕문으로 계속 걸었습니다.

일본 교토 여행코스 자유여행 청수사 인왕문

인왕문은 청수사 정문에 있으며, 15세기에 화재로 사라지고 16세기에 재건

한 문이라고 하네요.

인왕문 옆 쪽에서 보는 교토타워! 교토 시내가 한눈에 보였어요.

일본 교토 여행코스 자유여행 청수사 인왕문

일본 교토 여행코스 자유여행 청수사

청수사 인왕문을 지나면 매표소가 있는데요. 표를 끊어야 청수사 기요미즈데라로 입장할 수 있어요.

월~일 오전 6시 ~ 오후 6시 입장 가능하고,

성인 400엔, 아동 200엔으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저희는 교토 야경을 보고 싶어서 최대한 늦게 입장할 수 있도록 코스를 짰는데요.

오후 4시 30분경 입장을 하였습니다.

일본 교토 여행코스 자유여행 청수사

관광객들이 워낙 많아서 사진 찍기가 쉽지 않지만

경치만큼은 정말 최고였습니다.

마지막 야경까지 알차게 즐길 수 있었던 교토 여행이었습니다.

청수사에서 가와라마치 역까지 걸어서 이동하고

한큐패스를 이용하여 오사카역(우메다역)으로 돌아왔습니다.

교토 당일치키 여행으로 정말 알차게 시간을 보냈는데요.

2만 보 이상을 걸었네요.

많이 걸어서 조금 피곤했지만, 그만큼 교토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 오사카 여행을 하게 된다면,

교토에서 길게 있고 싶다!라는 생각을 했어요.

교토에서 한 달 살기 어떨까? 한적하고 자연자연한 교토!

정말 정말 행복했던 시간이었습니다.

일본 교토 여행 코스 자유여행 코스

적극 추천합니다.

[가족 여행이라면 투어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편할 듯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