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 떠난 올라라

베트남 하노이 12월 1월 여행 숙소 호텔 에어비엔비 추천 본문

세계여행/베트남 하노이

베트남 하노이 12월 1월 여행 숙소 호텔 에어비엔비 추천

세계여행 떠난 올라라부부 2023. 12. 15. 17:50
728x90

베트남 하노이 12월 1월 여행 추천

베트남 하노이 12월 1월 여행 추천


안녕하세요.

베트남 하노이 여행을 시작한 올라라 입니다.

베트남 하노이에 12월 13일 수요일 새벽에 도착하였는데요.

생각했던 것 보다 선선한 날씨에 깜짝 놀랐습니다.

하노이 날씨와 옷차림에 대해서는 다음 글로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이번글에는 베트남 하노이에서 한 달 동안 지내게 될 숙소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한달살이를 하게 된 올라라 부부가 선택한 하노이 숙소!

에어비앤비, 아고다, 호텔스닷컴, 구글지도 등등

보고 또 보고, 리뷰 탐색하고

첫 여행지라서 정말 신중하게 선택한 숙소 입니다.

조용하고 남에게 피해주기 싫어하는 성격이라서

핫플레이스 근처보다는 조금 외곽으로 알아봤어요.

그리고 산책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주변에 산책할 수 있는

공원이나 호수가 있는지 찾아봤고요.

그리고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보내게 될 숙소라서

인테리어도 신경써서 보게 되더라고요.

혹시라도 한국음식이 먹고 싶어서 요리를 하고 싶을수도 있기 때문에

주방이 있는 곳으로 찾아보았습니다.

조건이 조금 까다로웠나요?

고민하고 또 고민해서 선택한 숙소를 소개합니다.

The Quarter Apartment

하노이 숙박 추천 에어비앤비 호텔 한달살이

The Quarter Apartment 리뷰

편안하고 부드러운 소파와 티테이블, 작은 식탁과 의자는 다과를 먹으며 이야기를 나누기 좋았어요.

그리고 업무(퇴사 직후라 중간중간 도움 요청이 오네요)를 하기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천장에는 실링팬이 있어서 에어컨을 키지 않아도 시원하게 해주었어요.

하노이 12월 날씨가 20도 전 후라서 많이 덥지 않았고, 에어컨을 키면 금새 추워져서 실링팬만으로도 충분히 시원하게 지낼 수 있었어요.

그리고 깔끔한 마루바닥이라서 좋았어요. 호텔은 대부분 카펫이라 건조하거나 습하거나;; 제스탈은 아니라서요.

하노이 숙박 추천 에어비앤비 호텔 한달살이 주방

The Quarter Apartment 리뷰

앞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주방이 있는 숙소를 찾았는데요.

깔끔한 주방! 특히 큰 사이즈의 냉장고가 눈에 들어왔고, 전자레인지와 정수기가 있었어요.

솔직히 정수기를 믿지는 않았지만ㅋ

숙소에 도착해서 정수필터를 확인하고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물에 민감한 편)

그리고 그릇과, 식기류, 전자레인지까지 있었고

특히 후드를 보고 깜짝 놀랐어요.

너무 깨끗;;;ㅋㅋ 보통 가정집 보다 깨끗했습니다 ㅋㅋ

하노이 숙박 추천 에어비앤비 호텔 한달살이 침실 침대

The Quarter Apartment 리뷰

키큰 남편, 침대가 무조건 커야 합니다. 조금 작다 싶으면 새우처럼 웅크리고 자야 발이 밖으로 안나와요.

이 숙소는 침대가 크고 편안해서 너무너무 좋았답니다!

전신거울, 옷장, 금고, 독서등 디테일하게 꾸며져 있어서

호텔같은 느낌!

하노이 숙박 추천 에어비앤비 호텔 한달살이 욕실 화장실 세면대

The Quarter Apartment 리뷰

샤워부스는 없지만 샤워하는 공간이 나뉘어 있어서 좋았어요.

세면대도 고풍스러워서 사용하는 내내 기분이 좋았습니다.

따뜻한 물도 잘 나오고(저녁 늦게는 안나올때도 있었어요.), 기본 세면도구들이 갖추어져 있었습니다.

하노이 숙박 추천 에어비앤비 호텔 한달살이

The Quarter Apartment 리뷰

응답이 빠르고 친절한 호스트와 직원이 있어서 궁금한 점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었어요.

주3회 청소 서비스가 있어서 수건, 화장지 등을 교체해 주셔서 편안하게 머물 수 있었어요.

숙박료를 지불하고 전기료나 기타 추가 비용이 없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주변이 조용하고 맛집이 은근 많아서 슬슬 나가서 밥먹고 차 마시기가 좋았어요.

특히 숙소 바로 앞이 쌀국수 맛집, 유명한 곳이더라고요!^^(리뷰하겠습니다! ㅎ)

에어비앤비에서 1개월 숙박 예약시 할인이 많이 되어 가성비가 정말 좋다고 생각했습니다!(약 30%할인)


열심히 찾아 본 숙소가 마음에 쏙들어서 다행이예요!

여행을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행하면서 돈 아낀다고 너무 싼 곳만 찾아다니지 말고

잠은 좋은 곳, 편안한 곳에 가서 자!

올라라 엄마

10년 넘게 일하고 1년 동안 쉬면서 여행을 한다고 하니

첫 여행지 숙박비를 지원해주신 엄마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728x90